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닫기
협회활동

대한민국 영상 편집의 중심, 한국영상편집기자협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 2회 한국영상편집기자상 시상식

관리자 2026-01-28 조회수 42

제 2회 한국영상편집기자상 시상식 개최


- KBS 김근환 기자(일반보도편집), YTN 신수정 기자(기획보도편집) 등 최우수상 영예

- 보도 영상편집의 발전과 기자정신 함양을 위한 연례 시상식 자리 마련


한국영상편집기자협회는 1월 26일(월) 오후 12시 SBS 컨퍼런스룸에서 영상편집기자의 기자정신을 함양하고 보도 영상편집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2회 한국영상편집기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영상편집기자상’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뉴스 영상의 완성도를 높이고, 보도의 진실성을 전달하기 위해 헌신하는 영상편집기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일반보도편집 부문에서는 KBS 김근환 영상편집기자가 <실미도 숨겨진 역사의 진실을 세상 밖으로 꺼내다>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해당 작품은 역사의 이면을 날카로운 편집 감각으로 재조명하여 보도 영상의 가치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같은 부문 우수상은 <조용필 콘서트 감동은 계속 이 순간을 영원히>를 제작한 KBS 유지영 영상편집기자에게 돌아갔다.


기획보도편집 부문에서는 YTN 신수정 영상편집기자의 <2024 올해의 10대 뉴스(문화 스포츠)>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신 기자는 한 해의 주요 이슈를 짜임새 있는 구성과 몰입감 넘치는 편집으로 풀어내어 기획 의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우수상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트럼프 47대 미국 대통령 당선>을 편집한 YTN 고창영 영상편집기자가 차지했다.


한국영상편집기자협회 이홍명 협회장은 “영상편집은 단순한 기술적 작업을 넘어 보도의 메시지를 완성하는 핵심적인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역량을 갖춘 영상편집기자들을 발굴하고, 이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BS 김근환 영상편집기자

KBS 유지영 영상편집기자

YTN 신수정 영상편집기자

YTN 고창영 영상편집기자


0 개의 댓글

공개 비공개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