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영상 편집의 중심, 한국영상편집기자협회
8월 3일 (토) 오전 10시
'언론인을 위한 트라우마와 스트레스 관리'
협회원과 일반인 대상 강의 진행
*하단에 교육영상 및 자료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지난 8월 3일 (토) 오전 10시,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 2층 워크숍룸에서
'영상편집기자를 위한 트라우마와 스트레스 관리'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37명 (협회원 34명 일반인 3명)이 참석한 이번 강의에는 정찬승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재난보도 를 다루는 언론인 특히, 영상편집기자들에게 일어나는 트라우마와 스트레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에서 취재를 하는 기자, 영상기자 보다 자극적인 영상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영상편집기 자의 트라우마 발현 빈도가 더 높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트라우마 및 스트레스 현상이 자연스러운 것임 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재난보도 편집 시 발생할 수 있는 트라우마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구체적 인 행동지침을 제시해 트라우마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했습니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사 례를 공유하고 서로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 다수의 참석자분들이 트라우마 교육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셨으며 좋은 후기 남겨주 셨습니다.
남겨주신 의견 참고해 내년 교육프로그램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후기와 더불어 교육영상 및 자료 첨부하오니 참석 못하신 분들도 한 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석해주신 협회원분들과 좋은 강의해주신 정찬승 강사님,
마지막으로 진행에 힘써주신 YTN 강은지님, 채널A 정다은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추후 예정된 교육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교육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OVngGv2ronA&feature=youtu.be
[교육 자료]
상단의 첨부파일 참고
[교육 후기]
이번 트라우마 교육처럼 유익한 교육은 장소를 바꿔서 여러번 하는게 좋을 것같아요
사는 지역이 가깝다면 참석율도 좋을 것 같아요 트라우마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도록 재난 참사, 사건사고 관련 제작 워크플로우를 협회 차원에서 권장되는 워크플로우를 제시하여 회원사들과 공유했으면 한다.
좋은 도움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강의를 들을 수 있게 주최해주신 협회에 감사드립니다^^
트라우마증상을 느낄 때면, 저 스스로가 나약해서 그런걸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지극히 자연스러운 몸의 반응이다, 취재, 영상기자보다 오히려 영상에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영상편집 기자가 트라우마에 더 노출될 수 있단 위로를 받아 좋았습니다!
필요하고 도움되는 강의를 기획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강의 듣고가요!
정말 듣고 싶었던 강의였습니다.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라우마 관련 강의는 주기적으로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1년에 한번 또는 6개월에 한번 등)
좋은 특강시간 감사드립니다!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 다!
모두가 가진 스트레스를 좋은 기념품으로^^위로해 주셔 감사합니다. 강의 선생님도 저희 스트레스를 공감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창문있는 팁 스티커 꼭 만들어주세요:)
평상시 인지하지 못한 트라우마 혹은 스트레스에 대해 좋은 사례로써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이야기들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번 더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고 강의 전에 참석자들에 한해 자신의 경우를 써서 강의자에게 여러 사례 및 자료 등을 제공하면 더 깊 고 다양한 편집기자의 내용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다.
심화나 다른 비슷한 강의를 주기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교육을 준비하고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배운대로 실천해 보겠습니다.
덕분에 좋은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강사님 및 운영위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너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교육 만들어줘서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지속적인 교육이었으면 좋겠습니다.(트라우마)
0 개의 댓글